보청기는 가능한 딱딱한 바닥위에 떨어뜨리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보청기를 떨어뜨릴 위험이 없는 넓은 식탁이나 책상위에서 건전지를 교환하고 청소해 주십시오
보청기는 편안하기 때문에 착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종종 잊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수영이나 샤워를 하기전에는 꼭 잊지 말고 보청기를 반드시 빼놓도록 하십시오. 또한, 세탁하는 옷의 주머니에 보청기를 넣어 놓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보청기는 물에 젖으면 안됩니다.
하지만 부주의로 보청기가 젖었다고 해서 보다 빨리 말리기 위해 전자렌지 같은곳에 넣거나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보통의 온도보다 높은 온도는 보청기를 더 쉽게 손상시키기 때문입니다. 또한 같은 이유로서 햇볕이 쨍쨍한 날에 유리 선반위나 차속에 보청기르 놓아두지 않도록 하십시오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고 있을 경우에는 꼭 끄도록 하십시오. 끄지 않고 그냥두면 피드백 (Feedback)이라는 높은 잡음소리를 만들어 성능에 이상이 올 수 있습니다.
보청기를 애완동물이나 어린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잘 보관하십시오. 보청기는 아이들이 호기심을 많이 가지는 장난감이 될수 있으니 보관에 조심하세요.
만약 어떠한 이유로 해서 고장인 났다 하더라도 스스로 고치려고 하지 마십시오. 보청기는 굉장히 정밀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이유로든 가정에서 보청기를 수리하려는 것은 보청기의 고장을 더욱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알콜이나 솔벤트유, 또는 세척제 등으로 보청기를 닦으면 절대로 안됩니다. 보청기에는 어떠한 종류의 기름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부드러운 마른 헝겊으로만 보청기의 외부를 닦도록 하십시오.
여러분이 보청기의 건전지를 교환해야 할 필요를 느낄 때는 항상 교환할 새 건전지가 새로운 것인가를 확인하십시오. 그리고 보청기에 밧데리를 넣기 전에는 쌓여 있는 습기나 녹등을 없애기 위해서 마른 헝겊으로 건전지를 문지르면 됩니다.
사용이 끝난 건전지와 새 건전지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 다 사용한 건전지는 별도로 보관하든지 폐기하세요.
헤어스프레이의 성분중에는 보청기의 음량조절장치를 고정시켜 버리기도 하고, 소리를 전하는 아주 작은 마이크로폰 구멍을 막아 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문제점을 예방하기 위해서 헤어스프레이를 사용할 때는 보청기를 꼭 빼놓도록 하십시오
만약 보청기의 상태가 만족스럽지 않거나 고장이 나거든 보청기전문점에 문의하도록 하십시오. 또한 가끔씩 보청기전문점을 찾아 전문가에게 보청기를 한번씩 점검해보는 것이 보청기를 가장 잘 보존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