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보건복지부 공시 보청기 지원금이 최대 131만원으로 인상 이후
보청기 구입에 대한 피해사례가 발생하여 보청기 구입 시 주의사항을 안내합니다.
알려드립니다!
보청기는 구입이 끝이 아닙니다. 구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작입니다.
구입 후 기본적 관리와 지속적인 소리조절을 통해 나에게 맞는 소리를 찾아가야합니다.
피해사례는 어떻게 될까요?
- 소리조절과 서비스 요청 시 날짜와 시간을 점점 미루고 후에는
전화를 받지 않는 사례
- 판매만 하고 실제는 지역 내 보청기 센터 아무 곳이나 방문하면 서비스가
잘 된다고 유도하는 사례
- 보청기가 건강보험공단에 미등록된 보청기를 가지고 오신 사례
- 청력상태와 소리조절이 전혀 맞지 않는 사례
- 보청기에서 잡음이 옆 사람에게도 들리는 사례
- 보청기 구입 후 센터가 없어져 버린 사례
- 보청기만 다른 분이 주고 조절등 어떠한 설명도 없는 사례
(실제 센터에 방문하신 분들의 이야기입니다.)
보청기 구입 시 주의사항은?
⑴ 보청기 서비스를 잘 받을 수 있는 곳
⑵ 자격증 및 학력 확인
⑶ 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제품 확인
⑷ 센터 내에 청력검사 및 어음분별검사가 되는 곳
⑸ 실제 센터가 있는가도 중요합니다.
포낙 보청기 목포점 상담 문의 061-285-9275
전남 목포시 백년대로 294(하당 하나내과 건너편)